본문 바로가기
리뷰

크린토피아 무인 세탁 이용 후기, 접수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테루일 2024. 9. 29.

크린토피아 무인함

 

크린토피아 많이 이용하시죠? 동네 세탁소에서 하던 일을 프렌차이즈화 해서 규모의 경제로 가성비 있게 세탁서비스를 해주는 세탁소인데요. 손님이 영업 시간에 옷을 맡기면 그 세탁물을 전부 모아 특정 장소에서 대량으로 세탁을 하고, 다시 지점으로 돌아와 손님이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가게 오픈 시간에 시간을 못 내는 사람들이 많죠. 일이든 약속이든 해 떠있는 동안 집에 있는 세탁물을 모아서 보내기 어려우니까요. 그래서 그런 손님들을 위해 크린토피아에서는 무인함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24시간 언제든 세탁물을 맡길 수가 있습니다.

 

 

접수하는 방법   

 

크린토피아 지점마다 무인함이 가게 내부에 있을 수도 있고 밖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 무인 함의 모양도 다 다르더라구요. 하지만 접수하는 방식은 동일하니 아래 방법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세탁물 무인접수함

 

우선 무인 접수함 하단 1번에 보면 접수증이 있습니다. 보시면 고객명, 일자, 전화번호를 근처에 있는 볼펜으로 적어줍니다. 이 때 고객명은 마음대로 해도 되나 전화번호는 정확히 입력해야 진행 상황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아래 상의, 하의, 기타, 신발 수량을 입력 후 특이사항이 있으면 적으면 됩니다.

 

대량 세탁이기 때문에 사실 특이사항을 적어도 얼마나 커스텀이 될 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세탁물의 찢어진 부분이 있었으나 적지 않고 냈습니다. 또한 아래 주의 사항이 적혀있는데 오염 정도에 따라 추가 비용이 나올 수 있다는 점과 3~4일 정도 소요된다는 점 명시하고 있네요.

 

이렇게 접수증을 적고 나면 집에서 바리바리 싸들고 온 세탁물과 함께 2번에 있는 봉투에 한 번에 전부 담아줍니다. 세탁물이 많아서 들어갈 까 싶었지만 봉투가 정말 거대하니 웬만해선 걱정 안해도 될 정도더라구요. 혹시 보관 중 세탁물 유실 가능성 있으니 봉투를 한 번 묶어 줍니다.

 

그렇게 했으면 이제 접수를 하면 됩니다. 3번에 보면 무인 접수함이 있는데요. 덮개를 들고 무인 수거함에 옷가지를 넣은 봉투를 넣으면 접수 완료입니다! 이번에 해보니 간단하고 편리하더라고요.

 

 

무인세탁 이용 후기   

 

우선 저는 신발 한 켤레를 맡겼습니다. 얼마전 급 폭우가 쏟아져 신발이 완전 젖었는데 집에서 이 쉰내를 없앨 수는 없겠더라고요. 원체 많이 신는 신발이라 빨리 원상복구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일요일이다보니 세탁소가 문을 다 닫았는데 다행히 크린토피아 무인접수함이 있어서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크린토피아 무인세탁 진행사항

 

무인접수함을 이용하면 진행사항을 카톡으로 보내주는데 일요일 바로 다음날 월요일 오전에 바로 접수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에는 무인함을 실시간 확인하시는 것으로 보여요. 또한 접수 내용과 비용도 영수증에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는 신발 한 켤레라 5천원 청구되었네요.

 

비용 같은 경우 모바일 결제되면 좋겠지만 그건 아니었고 수령 시 크린토피아 매장에서 결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세탁물을 확인하고 지불할 수 있으니 이게 더 좋으려나요? 어쨌든 비용과 내역을 미리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세탁의 경우 대량으로 모아서 다른 지역에서 세탁 후 다시 돌아오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저는 월요일에 접수 했는데 목요일에 수령 가능했고요. 소요시간은 워킹데이 3~4일 정도로 보입니다. 완료가 되면 저렇게 카톡으로 보내주니 확인하고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인세탁 후 세탁물 상태

 

신발 수령 직후 찍은 사진입니다. 첫 번째 사진처럼 비닐에 타이트하게 담겨져 오고 딱 봐도 꽤 깨끗하게 세탁이 된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원체 더러웠음). 찌든 때까지 완벽하게는 당연히 안되겠지만 눈에 띄는 자국까지는 확실히 없어졌네요. 또 신발끈까지 확실히 세척이 된 모습니다.

 

좀 아쉬운 것은 신발이 오래되어 뒷 축에 찢어진 부분이 있었는데 세탁 후 눈에 띄게 벌어지긴 했네요. 다만 이런 부분은 주의사항에 나와있기도 하고 대량 세탁에서는 어쩔 수 없기도 해서 감안해야 할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이 부분 외에 다른 손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렇게 크린토피아 무인세탁함을 이용한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집에서 하기 힘든 세탁물들을 시간 구애 받지 않고 깨끗이 세탁해서 만족한 방법이었습니다. 바빠서 그동안 집에 대충 넣어두었던 세탁물들, 이번에 한 번 무인세탁함을 이용해 세탁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